비즈패트롤

자동심장충격기 전문 쇼핑몰 ‘헬로AED’ 오픈



(서울 = CSR투데이) 김명근 기자 =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기업 ㈜AED스토어는 미국 카디악사이언스의 보급형 AED ‘G3 PLUS AED’ 론칭과 함께 자동심장충격기 전문 쇼핑몰 ‘헬로AED’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헬로AED’는 자동심장충격기 전문 쇼핑몰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고급형, 보급형 AED 라인업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AED 패키지 상품,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AED 렌탈 상품, 심폐소생술 교육용 상품 등 AED 관련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보급형 AED ‘G3 PLUS’는 1992년에 AED를 세계 최초로 소개한 글로벌 업계 리더이자 전 세계적으로 코카콜라, 아시아나 항공 등에 65만대를 판매한 AED 전문 기업 카디악사이언스의 보급형 제품으로 ‘헬로AED’를 통해 고사양 대비 파격적인 가격인 159만원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AED는 갑자기 심장 박동이 멈추는 급성심정지 환자의 상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전기 충격을 가해 심장 기능을 회복시키는 의료기기다.


 새롭게 개정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내년 5월부터 시행되면 일부 공공보건 의료기관과 구급차, 항공기, 공항, 철도차량, 선박뿐 아니라 공동 주택과 다중 이용 시설도 AED 등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응급 장비를 갖추지 않을 경우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