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패트롤

페이스북 ‘공감’, 1년만에 감정표현 3천억건 기록



(서울 = CSR투데이) 김명근 기자 = 페이스북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감(Reactions)’ 기능이 공개 1년 만에 감정표현 3천억 건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감정은 빨간 하트 모양의 ‘최고예요’로 전체 공감 수 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하루 동안 가장 많은 수의 공감이 발생했으며 멕시코, 칠레, 파라과이 등 중남미 국가들이 공감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감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살펴본 소식에 대한 기쁨, 슬픔, 즐거움, 놀라움 등의 감정을 나눌 수 있도록 작년 2월 24일 도입된 기능으로 기존의 ‘좋아요(Like, )’ 이외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예요(Love)’와 ‘웃겨요(Haha)’, ‘멋져요(Wow)’, ‘슬퍼요(Sad)’, ‘화나요(Angry)’ 등이 추가됐다.


 페이스북의 공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에서 ‘좋아요’ 버튼을 오래 누르거나 데스크톱에서 ‘좋아요’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된다. 이 때 나타나는 6개의 감정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쉽고 빠르게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