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레져

사진 속에 푸른 바다와 소중한 추억을 담고!

여름방학과 휴가철 맞아 ‘제6회 바다사진 응모 행사’ 개최

(세종 = CSR투데이) 김수영 기자 = 해양부는 오는 24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연안포털(coast.mof.go.kr)’ 게시판을 통해 총 5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6회 바다사진 응모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바다여행·어촌체험 과정에서 찍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나 바다와 관련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행사에 참여하기 원하는 사람은 ‘연안포털(coast.mof.go.kr)’ 행사 게시판 또는 ‘해양부 누리집(www.mof.go.kr)’의 행사배너를 통해 접속하여 본인이 직접 찍은 바다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해양부는 행사 기간 동안 매주 응모작들을 심사하여 1주일에 30점씩, 5주간 총 150점의 참신하고 유쾌한 장면을 담은 작품을 선정하고 화요일마다 게시판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3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보다 많은 응모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1인 1회에 한하여 선정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들은 연안포털에 게시하여 누구나 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안포털’에서는 위 사진전 외에도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에 방문하는 피서객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해수욕장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해변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도로 보는 연안변천사(광복이전~현재)’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하여 연안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광용 해양부 연안계획과장은 “이번 바다사진 응모 행사를 통해 바다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연안포털을 통해 우리 바다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며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