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좋은땅출판사, ‘작은 인간로봇’ 출간

이야기로 풀어낸 미적분
작은 인간 사라가 말로 전하는 공식 없는 미적분

(CSR투데이) 좋은땅 출판사가 김영선 저자의 ‘작은 인간로봇’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작은 인간로봇’은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미적분을 이야기로 풀어낸 책이다. 수학 이야기이지만 공식이 없고 작은 인간인 수학 천재 사라가 말로 전해 주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으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불의의 사고로 동생이자 수학 천재인 동생을 잃고 설상가상으로 부모님까지 떠나보낸 ‘명우’는 홀로 은둔 생활을 하며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명우 앞으로 도착한 의문의 택배 상자를 열어 보니 아주 작은 인간이자 명우의 죽은 동생인 ‘사라’가 튀어나온다. 이 작은 인간은 사라는 수학 천재로 명우와 함께 ‘수학 나라’를 여행하며 독자들에게 미적분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알려준다.

‘작은 인간로봇’은 팔이 하나뿐인 외팔이 괴물이 낸 문제, 로봇 쥐와 무한 이야기, 명우의 로봇 ‘이만’에게 숫자를 알려주기도 하고 알쏭달쏭 마술나라로 장난감을 찾으러 가 문제를 푸는 이야기까지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수학의 매력에 빠질 수 있고 전개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져 수학이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다.

수학책만 보면 얼굴을 찌푸리거나 공식만 가득해 이해가 힘든 아이라면 공식도 없고 이야기로 쭉쭉 읽어나갈 수 있는 ‘작은 인간로봇’을 권한다. ‘작은 인간로봇’을 통해 수학적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인간로봇’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